일장일딴 컴퍼니 대표 레퍼토리 두 편을 한 번에.
<일장일딴 컬렉션>
일장일딴 컴퍼니 대표 레퍼토리 두 편을 한 번에.
<일장일딴 컬렉션>
2024 서울어린이연극상 심사위원 특별상
2024 창동공연예술페스타 Best 작품상, Best 퍼포머상
2019 춘천인형극제 국내경연부문 대상
2024 창동공연예술페스타 공식초청작
2024 서울아시테지 겨울축제 국내참가작
2023 경기인형극제 공식초청작
2023 구로꿈나무인형극제 공식초청작
2023 충주 관아골동화관 초청공연
2022 춘천인형극제 특별초청작
일장일딴 컬렉션은 일장일딴 컴퍼니의 대표 레퍼토리 '줄로하는 공연'과 '돌연한 출발'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더블빌 형식 공연입니다.
1부 '줄로하는 공연' (30분), 2부 '돌연한 출발' (20분) 구성으로 전환시간 포함 총 공연시간 55분입니다. 각 파트의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홈페이지 상단 '줄로하는 공연'과 '돌연한 출발' 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시놉시스
1부. 줄로하는 공연
광대가 줄 한 가닥을 풀어내 홀로 실뜨기를 시작한다. 실뜨기로 시작한 줄 놀이는 확장과 변화를 거듭하며 로맨스, 액션, 드라마, SF를 망라한 거대한 이야기로 변모한다. 예측 불가능하게 꼬이고 풀리는 줄의 움직임 속에 관객들은 탄성과 웃음을 터뜨리며 이야기의 주인공이 된다. 작은 실뜨기로 시작해 온 세상을 엮어내는 광대의 손짓은, 우리 일상의 사소한 사물조차 얼마나 위대한 예술이 될 수 있는지를 증명하며 짜릿한 유희를 선사한다.
2부. 돌연한 출발
프란츠 카프카의 짧은 글 ‘돌연한 출발’에서 영감을 받은 인형극이다. 오토마타를 비롯한 기계장치, 빛과 그림자, 전통 굿과 결합된 EDM을 활용해 카프카의 글에서 언급된 ‘정말이지 엄청난 여행’을 환상적으로 구현한다. 공연자는 무대에 등장해 카프카의 단편 '돌연한 출발'을 낭독한다. 카프카의 글에서 화자는 '여기가 아닌 곳, 그 곳이 나의 목적지'라 말한 뒤 말을 타고 떠난다. 테이블 위를 달리는 한 마리의 말과 그 위의 인간은 공연이 끝날때까지 계속해서 달린다.
공연문의
010-2721-5940
longnshortcompany@gmail.com